Pages

Wednesday, August 12, 2020

미 대선: 바이든 러닝메이트로 지명된 카말라 해리스는 누구? - BBC News 코리아

sendirisolo.blogspot.com

사용 기기에서 미디어 재생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미국 조 바이든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1일(현지시간) 카말라 해리스 상원의원(캘리포니아주)을 러닝메이트로 선택했다.

올해 만 55살의 해리스 의원은 인도인 어머니와 자메이카 출신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아시아계 흑인 여성이다.

만약, 바이든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면 미국 최초의 여성 부통령이자 아시아계 흑인 여성 부통령이 탄생하게 된다.

바이든 후보는 트위터를 통해 "카말라 해리스를 내 러닝메이트로 발표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밝혔다.

해리스 의원도 트위터로 "우리 당 부통령 후보로 그(바이든)와 함께할 수 있고, 그를 우리 총사령관으로 만드는 데 필요한 일을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화답했다.

해리스 의원은 로스쿨을 졸업하고 캘리포니아주에서 검사의 길을 걷다가 주 법무장관을 거쳐 정치인으로 변신에 성공했다.

이후 민주당 내 탄탄한 정치적 기반을 만들었고, 여세를 몰아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에 출마해 바이든 후보와도 겨뤘다.

하지만 2019년 12월 3일 자신의 캠페인 중 자금 부족을 이유로 바이든을 지지하며 경선을 중단했다.

바이든 후보는 결국 지난 3월 대선 TV 토론에서 여성을 러닝메이트로 선택하겠다는 약속을 지켰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12, 2020 at 02:02PM
https://ift.tt/33MgbcS

미 대선: 바이든 러닝메이트로 지명된 카말라 해리스는 누구? - BBC News 코리아

https://ift.tt/2B4q9dq

No comments:

Post a Comment